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컴퓨터보안마스터 자격증 종류와 준비노하우!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6:11

    컴퓨터 보안 전문가 자격의 종류와 준비 노하우!


    >


    안녕하세요~! 안 선생님입니다. 오가의 매일 컴퓨터 정보보안 전문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컴퓨터 정보보안 전문가는 화이트해커에게 나쁘지 않기 때문에 모의 해킹 전문가 또는 악성코드 분석가, 보안 솔루션 엔지니어 등의 세부 직무에서 나쁘지 않게 공유되고 있어 컴퓨터에 대한 전반적인 보안은 다소 음치가 되어버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래에서는 컴퓨터 보안 전문가가 하는 하나과 취업을 위해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 및 준비 비결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컴퓨터 보안 전문의는 회사나 공공기관 등의 네트워크과인 서버를 내외부 위협으로부터 정보 자산을 보호하는 일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방화벽 구축이 과인 시스템, 네트워크, db 전반에 관한 점검과 정책 수립까지 이루어집니다. 역시 정보보안 사고가 발생한 이후 발전예방 목적의 침투와 취약점 분석을 통해 고객의 귀취에 맞는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는 역할도 합니다!


    >


    기본적으로 컴퓨터공학과에서 친국이 과의 정보보안학과에서 취업을 과인업하는데! 이 학과의 친국이 배우는 스토리는 프로그래밍/서버/네트워크/데이터베이스입니다. 프로그래밍에는 C 언어, 파이썬, 자바, C++ 등의 언어가 있으며 서버에는 Linux, MS 서버, 유닉스 서버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과목만 배워서 IT기초를 세우고 다음 서버 보안 해킹, 네트워크 보안,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리버싱, 포렌징 등의 보안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그래서 전 공 기생의 경우에는 즉시 보안 과목에 들어갈 수 있지만,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약 6~7개월 정도는 기초 과정을 쌓고 보안 과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


    필수적인 자격증은 정보처리기사와 정보 보안기사 입니다. 정보보안 기사는 매우 실효성이 높은 자격입니다. 그 이유는 자격증 통과율이 아침 취득이 어렵고 실무기술이 시험 과목이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NCS 기반의 채용이 거의 매일 이루어지기 때문에 학력이나 전공보다는 취득한 정부 자격증을 가산점으로 반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비전공자라도 실무 능력만 있으면 충분히 취득이 가능합니다.


    >


    비전공자라도 실무능력만 있으면 충분히 취직할 수 있대요. 하지만 고졸의 경우에는 정보 보안 산업 기사 아니며 정보 보안의 기사 시험의 수험 조건이 단위 4개의 단위 혹은 하나 06단위이기 때문에 학점 은행제를 통해서 조건을 만들어야 합니다. 역시기초과정과보안과정후국비지원을통해서포트폴리오를작성한후취업전선에서나쁘지는않을수도있습니다. 실제로 비전공자라도 정보보안 쪽으로 취업한 사례가 많아서 상담을 통해서 진로를 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


    취업에 필요한 조건은 이력서 + 자격증 + 포트폴리오 + 직무기술서이다. 하지만 작은 기업마다 뽑는 인재상이 다른 만큼 다른 준비가 필요합니다. 어떤회사는자격증을우대하는경우가많고,비록어떤회사는포트폴리오를통한직무면접으로직원을채용하는경우도있기때문입니다!


    >


    그래서 추천하는 교육기관은 KG에듀원 아이티뱅크입니다. 2007년부터 정보 보안의 과목이 개설되어 전통 있는 교육 기관이며, 국내/국제 시험 센터/학점 은행제/국비 지원, 취업반이 설치되어 서울 종로/노량진/강남/대구/부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정보 보안 전문 의사로서 취직을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의 네이보폼을 만들어 주시면은 상황에 맞는 커리큘럼과 상다소움 돕겠습니다!http://naver.me/xRMdXF2j


    정보보안은 아무래도 취업까지 기간이 긴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IT 직업군 중에서 비교적 빨리 취업이 가능한 직업군은 백엔드 개발 영역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읽고 많은 정보를 얻으세요! :)https://blog.naver.com/kitty_27/22175955813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