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산 폭발] 피본인투보 화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02:56

    >


    하나 0기 블로그 기자단 킴남밍


    여러분은 화산활동이 기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고 계십니까?화산이란 지구 내부에 녹아 있는 마그마가 지표 밖으로 분출되어 만들어진 산입니다.저희집 과인라도 화산으로 한라산, 울릉도가 있는데 오늘은 전세계적으로 기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화산인 필리핀에 있는 피구에투보 화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자신토보 화산


    >


    하나 99한 나이 6월 하나 5개, 20세기의 손에 꼽을 정도로 강한 화산 폭발이 있었습니다.즉시 피 나쁘지 않은 두보 화산폭발 이옴니다. 피 아니라 토우보 산(Mount Pinatubo)은 필리핀 북부 루손 섬에 있는 활화산에서 화산 폭발 지수(VEL)6에 해당했다. 사망자는 약 하나 30여명이었지만 화산재 피해보다는 화산 이류에 피해가 거의 이옷움니다. 피 아니라 토우보 산은 하나 993년 마지막 분출을 했으며 요즘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활화산입니다.*화산 폭발력을 나쁘지 않고 챙기려는 지수로 0~8단계로 되어 있다.  피냅나투보 화산 폭발로 인한 변화


    >


    피자 신도보 화산이 폭발하고 나서는, 그 소리의 과정을 간단하게 자신있는 "그다소리"를 설명하겠습니다.


    화산 폭발 지수가 6명 피 나쁘지 않토우보 화산은 붕화지에의 높이가 25km이상까지 분출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대로 성층권의 높이는 지표면에서 하나 2km~47km으로 알고 있는 슴니다. 성층권은 높이가 올라갈수록 온도가 상승하는 역전층으로 공기의 대류가 없어집니다. 주로 비행기가 운항되는 곳으로, 대기가 안정적입니다. 피냅나투보 화산폭발로 인해 분화재가 성층권까지 도달하여 오랜 시간 멈춰있는 소리를 알 수 있습니다.


    >


    화산 분출물에는 수증기가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데 이외에도 이산화탄소, 이황화탄소, 아황산과 같은 많은 물질이 나쁘지 않습니다.이 중 아황산은 수증기와 매우 빠르게 변환되어 화학적으로 안정된 상태인 황산이 됩니다. 또한 CCN으로 작용하기에 적합한 황산 에어로졸은 구름을 발발하여 태양 스펙트럼의 가시광선 부분을 효율적으로 산란시켜 대기 중의 알베도를 증가시킵니다. 알베도가 증가함에 따라 태양에서 지구로 들어오는 에닌지가 감소하고, 지구의 평균 온도가 내려가 버립니다.*Cloud Condensation Nuclei(CCN), 구름이 형성되도록 가운데 역할을 하는 미세먼지.이와 같이 대량으로 방출된 아황산 및 황산에어로졸이 CCN으로 작용하여 두툼한 구름을 발발하여 해당 구름이 높은 알베도로 인해 상향 단파의 복사량을 증가시켰다. 결과적으로 1시적 토지의 기온의 하강을 말씀 드렸다. 만약 피 나쁘지 않토우보 화산 폭발은 성층권의 에어로졸 광학의 두께를 하나 0배로 하나 00배까지 증가시켰습니다. 또, 하나의 성층권의 오염물질을 빨리 해소하는 메커니즘이 없었기 때문에, 다양한 화학반응과 순환과정이 걸러질 때까지 성층권에 남게 되었습니다. 이 에어로졸은 햇빛을 산란 및 흡수하여 지구의 표면 냉각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이 냉각 효과는 2년간 측정이 가능하다 정도로 과학자들은 지구의 평균 기온이 약 0.6°C하강한 것으로 측정했습니다..


    화산폭발기록에 따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화산폭발 빈도수는 많아지고 화산의 강도가 강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중 나쁘지 않는 길에 딱에 있는 백두산에서 2003년에 천지 밑에 3~4개의 마그마 방이 존재가 발견되 옷슴니다. 이렇게 우리 나빠도 화산의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우리도 평소 화산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이에 대한 대비를 해야 하지 않을까요?


    >



    >


    참고자료 위키피디아스 캡티컬 사이언스 ECMWF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