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구 손가락이 아픈 방아쇠 수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21:00

    #대구 방아쇠, #대구 박음, #대구 방아쇠, #대구 방아쇠 치료, #대구 박음지 치료, 안녕하세요? 대구의 아마르 한의원 원장이다."저희 한의원에서는 각종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결코 적은 분들이 손가락과 손이 아파 계십니다.우리가 어디가 아프다고 하면 표준 목, 어깨, 허리를 소견하지 않아서 손바닥을 잘 소견하지 않는데요.40대가 놈오탈소에 떨던 날 문득 손이 나쁘지 않고 손가락이 아픈 분들이 소견보다 많습니다.손가락이 아프지 않은, 손으로 아프신 분 중 특히 오래가는 질환이 방아쇠 수지, 즉 탄발기인데, 오항상은 방아쇠 수지(탄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방아쇠 수지 증후군의 치료, 비수술 요법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과인가요?방아쇠 수지란 무엇일까요?방아쇠 수지란 손가락 관절의 하부에 존재하는 건(인대) 주변의 건초나 도르래가 두꺼워지고, 건이 지과인은 통로가 좁아져 생기는 증상이다.영어에서는 트리거핑거라고 불리며, 이것은 권총을 발사할 때 서서히 방아쇠를 당겨가다가 갑자기 덜컹거리는 소리와 다같이 총알이 발사되는 것처럼 구부러진 손가락이 서서히 퍼져서 갑자기 덜컹거리는 소리와 다같이 울리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보통 선천성과 후천성으로 과인루를 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후천성 방아쇠 수지에 대해 살펴보자.방아쇠 수지의 증상에는 무엇이 있을까요?손가락 힘줄(인대, 건)이 붓고 힘줄 덩어리가 생기는 거과인 "만약"은 붓고 부피가 커지기 때문에 이를 지과인들은 통로에서 힘줄이 원활하게 움직이지 못하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전형적으로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펼 때 딱! 하는 소리와 다같이 자라는 증상이 과인인과인이거나 비전형적으로는 손가락을 구부리기 힘들게 펴는 것도 힘들고 손가락 끝 마디 아래쪽에 심한 압통이 있어 건덩이가 닿는 증상도 있습니다.


    >


    방아쇠 수지의 원인은 무엇일까요?방아쇠 수지(탄발지)의 원인은, 평상시에 손가락을 다용하는 직업을 가지는 고령과인 고령은, 스마트폰, PC등을 길게 조작하는 직업을 가지기 때문에, 간단하게 손가락을 다용하는 분들에게, 보통의 과한 느낌입니다. 손가락을 다용하면 건에 무리가 상점이 되어 굴곡근건에 염증이 발생하여 위에서 설명한 여러 증상이 과인인과가 됩니다. 그래서 손가락을 사용하지 않는게 좋은데요.. 그게 안되니까.. 직업분들은 직업병이라고 의견 주셨으면 좋겠죠?방아쇠 수지 증후군을 치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방아쇠 수지(탄발지)는 기본적으로 병원에서 소염주사과의 스테로이드 주사를 놓거나 약물요법을 통해 치료하거나 심하면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술의 경우, 보통 건주변의 도르래과인 건초 일부를 잘라내는 수술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수술을 했을 경우, 비용도 추궁당하고 있습니다만, 수술 후 흉터가 눈에 잘 띄고, 약 한달정도는 손가락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없고, 또 불완전한 근막의 절개로 재발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수술적 요법으로 치료하는 것이 환자의 입장에서는 괜찮다고 내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 대구아말한의원으로 오시는 방아쇠 수지 환자분들 중 수술을 권유받아서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구 아말 한의원에서는 초기 염증이 심할 때는 약침요법을 사용하므로 거과인 침을 도구로 하여 건인대 자극술을 이용하여 염증을 가라앉히는 치료를 시행합니다. 건인대 자극술로 염증을 가라앉히면 자연히 건이 도르래를 허가할 수 있게 됩니다. 효과가 빠르고, 회복기간이 짧고, 수술이 간단합니다.우리 인체에서 제일 많이 쓰는 손! 손이나 손가락에 방아쇠, 손가락, 증후군과 같은 나쁜 질환이 생기면 정말 고생이 불가피합니다. 우리 대구 아마르한의원이 이런 고민과 문재를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